의창수협



메인으로 가기 > 고객서비스 > 수협소식

수협소식

게시물 본문보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수협중앙회, 제15회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 은상 수상
등록자 수협 등록일 2020-11-05 조회수 669

수협중앙회, 15회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 은상 수상

음성 및 전자시스템을 통한 어업기상 제공으로

기상산업 활성화에 기여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28일 기상청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15회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시상식에서 기상정보활용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은 기상산업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해 기상정보 활용 기상산업 진흥 아이디어 제안 등 3개 분야에서 부가가치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시상이다.

   

 수협은 지난 60여년간 음성 송수신기부터 현재의 어선안전조업관리시스템수협조업정보알리미앱에 이르기까지 어업인들에게 다양한 경로로 기상정보를 제공해 재해를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상을 수상하게 됐다.

   

 지난해 수협은 날씨정보를 기업경영에 활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기상재해로부터 안전성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기상청으로부터 날씨경영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후 수협은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이 지원하는 날씨경영 정보화 시스템구축 지원사업수요기업에 선정돼 날씨 변화와 어선사고 연계분석을 통한 해양사고 발생률 예측모델을 현재 개발 중이다.

   

 수협중앙회 어선안전조업본부 관계자는 바다에서 날씨는 안전운항과 직결되는 조업, 항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라며 앞으로 날씨정보 및 해양사고 빅데이터를 연계 분석한 해양사고지수 예측 시스템을 구축해 어업인의 안전 조업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
목록


하단 정보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 823-1 TEL 055-552-3088~9 / FAX 055-552-3095 Copyright(c) 2012 부경신항수협 All right reserved.